미국국무부교환학생 체험스토리

> 미국교환학생 > 미국국무부교환학생 체험스토리

교환학생 선배들의 생생한 유학스토리, 이젠 당신이 주인공입니다.

등록일 2020-04-29 오전 11:44:48 조회수 72
[염성현] 미래와 희망 메시지4 - "아내와 딸에게 사랑받는 4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20도를 육박하는 따뜻한 날씨였습니다. 이 좋은날씨에 마스크쓰느라 답답해서인지 길거리에서 마스크를 벗는 분들도 보였습니다.
 
거리두기가 익숙해지다보니 마음의 거리감도 익숙해지진 않으셨는지요?
 
그동안 밝은미래교육에서 일하면서 정말 다양한 가정환경의 어머님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 중 자녀를 사랑하지 않는다는 어머님은 당연히 한분도 안계셨습니다. 그런데 남편과 아들과는 도저히 말이 안 통한다는 어머님이 생각보다 많으셨습니다.
 
한국에서 한국말을 하는데도 대화가 안통하는데, 아들이 미쿡에서 어떻게 호스트와 대화를 하냐는 것입니다. 이게 다 집에 있는 큰아들을 닮아서 그렇다고 합니다(무슨뜻인지 아시죠?)
 
왜 소통이 이렇게 어려운가를 깊이 살펴보니,
우리나라는 과거 유교와 가부장적 문화의 영향을 많이받았고, 또한 경제성장을 이루던시기에는 아빠들이 가정을 돌볼틈도 없이 일에만 집중하며 삶을 희생해온지라 소통을 어떻게 하는지, 소통이 왜 필요한지 알기 어려우셨던 것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아내가 남편에게 고민을 얘기하면 공감이 아니라 컨설팅을 해주신다고 합니다. 모두 경영학과를 나온줄 알았답니다.
 
그래서 결국 아버님들은 아내와 아이들과 대화하기보다, MBN TV ‘나는 자연인이다’ 와 대화를 하게 된 것 같습니다.
 
오늘은, 어머님들에게 사랑받는 아버님들이 많아지길 바라며, 우리 아버님들을 위한 ‘아내와 딸에게 사랑받는 4가지 방법’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아버님들께서는 4분동안 이 4가지만 배우시면 오늘 저녁밥상이 달라질 것입니다 ^^
 
‘좋은연애연구소’ 스타강사 김지윤 소장의 대화법 영상을 소개드리며 오늘도 평안한저녁되십시오.
 
 
오늘의 희망메신저,
밝은미래교육 미국교환학생 선발팀장
 
염성현 올림

영상클릭 https://vo.la/K9wl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