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진로란 힘들어도, 평생 할 수 있는 일이다.

밝은미래교육TV
밝은미래교육TV
담대히 선포하면 뇌가 따라오고 결국 모두 이루어졌다 [2023년 잘 웃게 생긴 염쌤의 5가지 긍정확언!]



안녕하세요~ 대한민국에서 가장 잘생긴?

가장 잘 웃게 생긴! 11년차 중고등 미국유학 전문가 염쌤입니다.


2023년 한해 하나님께서 주시는 기쁨과 평강의 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


저는 최근 밝은미래교육 일원으로 영광스런 부르심을 받고 달려온 지난 11년을 돌아보았습니다.

그랬더니 그동안 저희를 방문해주신 학생 & 부모님들이 총 2,000여팀이었고 전화상담은 10,000~15,000여팀 이상 문의 해주신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정말 많은 가정의 사례들을 경험하면서 울고 웃으며 제가 쓰임받는 다는 감격이 정말 많았고,

제 가정일에도 직접적인 도움이 많이 되어서 정말 행복했습니다.


24년 청소년 진로상담사 이영길 대표님 옆에서 극한의 상황에 처한 가정들에게 정확하게 문제를 집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불타는 상담을 보고 배우면서 제가 느꼈던 닭살소름은 정말 다이돌핀이 샘솟는 깨달음의 순간들이었습니다.


또한 매일 변함없이 따뜻하고 친절하게 인사해주시고 응원해주사고 사랑의 말들을 전해주시는 신동휘이사님, 김민희차장님, 강우신팀장님, 강대용과장님, 김안나대리님이 계셔서 정말 월요병 화요병 없이 사무실에 오면 마음이 평안하고 행복해졌습니다.


한편 각기 다른 스타일의 학부모님들을 직접 응대해오면서,

청소년 교육사업이 때론 감정노동이 매우 센 만큼, 밤잠을 설치며 위축되어 있고 반복되는 행정과 관리에 지쳐 매너리즘이 오기도 했지만,

자녀의 밝은미래를 위해 갈급해 하시는 부모님의 목소리를 들으면 어느새 제 뇌에서는 도파민이 뿜어져 나오는지 엄청난 에너지와 열정이 부어져서 감사한 마음입니다. 이렇게 학생과 부모님의 고민을 돕고 가치를 드리는 일을 하자며 달려오다보니 어느새 중고등 미국유학과 교환학생 프로그램 최고 전문가가 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급격히 변하는 시대의 변화에 맞춰 우리 중고등 학생들에게 웃음과 감동과 가치를 전해줄 수 있는 일을 찾아서 행복하게 해드리도록 늘 최선 다하겠습니다.


아래는 저의 2023년 목표이자 긍정확언을 들려드리며 다음편에서 더욱 재밌고 유익한 내용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가장 잘 웃게 생긴 염쌤 이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3년 염쌤의 5가지 긍정확언!]

나는,

1. 나를 만나는 모든 사람을 웃게 한다!

2. 나를 만나는 모든 사람의 눈빛을 초롱초롱하게 한다!

3. 나를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열정과 동기부여를 심어 준다!

4. 나를 만나는 모든 가정이 하나되게 해준다!

5. 나를 만나는 모든 사람을 영어1등급으로 만들 것 이다!


가즈아! "내 눈은 작아도 네 미래는 보인다!"